국토교통기술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국토교통분야 미래신성장동력 창출 및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립된「2018년 국토교통기술 연구개발사업 시행계획」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과제를 공고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1. 사업추진 근거 |
■「국토교통과학기술 육성법」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관리 등에 관한 규정(대통령령)」및「국가연구개발사업의 관리 등에 관한 규정 시행규칙(과학기술정보통신부령)」
■「국토교통부소관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훈령)」,「국토교통 연구개발사업 관리지침」 |
2. 지원내용 |
■ 「고속철도 부품·장치(제동 패드․슈, 감속기 및 밸런서) 국산화 기술개발」연구단과제의 세부과제 4건(분리공모)
연번 |
과제명 |
총 연구기간 |
정부출연금(백만원) |
과제
유형 |
공고
기간 |
총연구비 |
당해연도 연구비 |
1 |
(1세부) 고속철도용 부품장치 인터페이스 호환성 및 적합성검증 연구 |
2018.07∼2022.12 (54개월) |
6,112 이내 |
380 이내 |
연구단 세부과제 |
30일 |
2 |
(2세부) 동력집중식 고속철도용 표준 호환형 고성능 제동 유연패드 및 제동 슈 기술개발 |
2018.07∼2022.12 (54개월) |
4,203 이내 |
192 이내 |
연구단 세부과제 |
30일 |
3 |
(3세부)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용 고내구성 감속기 기술개발 |
2018.07∼2022.12 (54개월) |
5,164 이내 |
192 이내 |
연구단 세부과제 |
30일 |
4 |
(4세부) 고속철도용 5 MVA급 전력부하 불평형 개선 능동형 밸런서 기술개발 |
2018.07∼2022.12 (54개월) |
3,163 이내 |
192 이내 |
연구단 세부과제 |
30일 |
※ 1세부 과제를 주관하는 연구기관은 본 연구단의 주관연구기관으로써, 1세부 연구책임자가 연구단장을 수행
※ 연구내용, 기간 및 연차별 연구비 등 상세내용은 과제제안요구서(RFP) 참조 |
3. 선정평가 절차 및 방법 |
■「국토교통부소관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 관리지침」, 및「(공고-제21호) 2018년 철도기술연구사업 시행 공고 안내서」등에 수록된 선정평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평가 |
4. 신청자격 |
■ 신청자격 :「국토교통과학기술 육성법」제8조, 동법 시행령 제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에 의한 기관 |
5. 신청서 교부 및 접수 |
■ 신청서 제공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
■ 인터넷 입력 : 연구관리종합정보시스템(http://rnd.kaia.re.kr)
■ 접수방법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방문하여 신청서류 제출 및 접수
■ 접수장소 : 진흥원 7층 고객대기실(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86 송백빌딩, 031-389-6351)
■ 신청서 접수 일정
공고기간 |
인터넷 입력 |
신청서 접수 |
’18.05.09(수)∼’18.06.08(금) |
’18.5.25.(금)∼’18.06.07(목) 18:00까지 |
’18.06.08(금)
16:00까지 | |
6. 문의 및 기타 |
■ 문의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031-389-내선번호, Fax : 031-382-6353)
- 공고 일반사항 : 가치경영실 이미정 전임연구원(6351)
- RFP 내용 : R&D사업본부 철도실 김영웅 연구원(6538)
- 인터넷 입력 등 전산시스템 오류문의 : 지식정보실(6388)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aia.re.kr)
「(공고-제21호) 2018년 철도기술연구사업 시행 공고 안내서」,「국토교통부소관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국토교통연구개발사업 관리지침」등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