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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신기술 지정 신청건에 대한 관보공고(2178)
담당자 : 김대환 작성일 : 2018-08-24 조회수 : 7741

◉국토교통부공고제2018-1059호
「건설기술 진흥법」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신기술지정 신청이 있어 같은 법 시행령 제32조제3항의
규정에 의거 공고하니, 동 건의 이해관계인으로서 아래 신기술지정 신청기술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이해관계 의견서를 공고일로부터 30일내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8월 24일
국토교통부장관
신기술 지정 신청 

1. 기술개발자
가. 성명 또는 법인명(대표자 성명) : ① ㈜KH하우징솔루션스(홍원기, 김선국) ② ㈜한진중공업(이윤희)
③ GS건설주식회사(임병용) ④ 금호산업㈜(서재환)
나. 전화번호 : ① 031-201-2069 ② 02-450-8758 ③ 02-2154-7244 ④ 02-6303-0465 

2. 명칭 : PC부재에 삽입된 H형강 및 T형강 등의 철골 일부가 상부로 돌출되어 슬래브와 일체화되는
층고절감형 비정형 프리캐스트 합성보(Smart MHS) 

3. 내용요약 

<분야>
건축 > 철근콘크리트 > PC(Precast Concrete), 건축 > 철골 > 복합 구조체 

<기술의 요지>
전통적인 프리캐스트 보 부재에 기둥과 강 접합되는 철골 접합부를 도입하여 수직하중 및 횡하중
에 저항하는 층고 절감형 비정형 합성보로써 지상구조물과 지하 구조물에 전부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내화피복이 필요 없는 본 합성보는 PC부재 내에 삽입된 다양한 형태의 철골 일부가
프리캐스트 상부(슬래브 내부)로 돌출되어 PC상부에 설치되는 슬래브와 함께 비정형 방식으로 일
체화 되어 층고절감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설계조건에 합리적으로 대응하도록 본 합성보에
매입되는 형강의 길이와 설치 위치를 결정할 수 있으며 매입형과 중공형으로 제작 설치될 수 있다.
본 신청기술의 합성보를 해석, 설계하는 ITERATION 기반의 자동화 프로그램과 자동화 설치방법
이 개발 되었다. 

<범위>
H형강등 철골구조가 PC부재 내에 삽입되되, 프리캐스트보 상부로 돌출되어 슬래브내에 매입 될 수
있도록 한 강접합 비내화피복형 프리캐스트 합성보로써 지상구조물과 지하구조물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공법과, 본 신청기술의 합성보를 해석, 설계하는 자동화 프로그램 (144만번 ITERATION
기반) 및 자동화 설치에 관한 기술 

4. 기타 신청 기술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술인증센터 (전화:
031-389-635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해관계인 의견 제출 내용
가. 신청기술의 명칭 및 이해관계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의 인적사항
나. 다음 각목의 사항과 같이 이해관계가 대립되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내용
1) 신청기술이 이해관계인 기술을 모방․도용한 경우
2) 신청기술이 산업재산권과 관련하여 이해관계인 기술과 분쟁 중에 있는 경우
3) 기타 신청기술이 이해관계인 기술과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
다. ‘나’의 내용을 증명하는 상세 설명자료​

첨부파일 : 국토교통부공고제2018-1059호(신기술지정신청)(217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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