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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무정차 지하철 시스템(NSS)에 관한 건의
이름 류** 등록일 2011-01-02
제가 조사한 바로는 현재 국내 지하철은 최고시속이 110km/h까지 나오는 전동차를 사용하고 있으나 실제 지하철의 평균시속은 40km/h를 넘기기 어렵습니다. 이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상황입니다.(정확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하철이라는 것이 교통수단이다 보니 당연히 정차가 있고 이 때 발생하는 손실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때문에 저는 서지 않는 지하철 즉, 무정차 지하철 시스템을 고안하였습니다. 물론 지하철이 정차하지 않고도 승하차가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연구비가 부족하다보니 3D영상으로 구현을 하여 투자자를 모집할 수도 없으며 모형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만일 이 지하철 시스템이 완전 구현되고 현장에서 상용이 된다면 약 56%의 수송효율을 보일 수 있으며 전세계 어느 지하철에서도 적용가능하므로 그 시장성도 수천조에 달합니다. 이를 연구 할 수 있는 연구비를 지원 받을 수 있을까해서 여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락을 주시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답변자 박현철 답변일 2011-01-27
작성자 : 류경우

[내용]

제가 조사한 바로는 현재 국내 지하철은 최고시속이 110km/h까지 나오는 전동차를 사용하고 있으나 실제 지하철의 평균시속은 40km/h를 넘기기 어렵습니다. 이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상황입니다.(정확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하철이라는 것이 교통수단이다 보니 당연히 정차가 있고 이 때 발생하는 손실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때문에 저는 서지 않는 지하철 즉, 무정차 지하철 시스템을 고안하였습니다. 물론 지하철이 정차하지 않고도 승하차가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연구비가 부족하다보니 3D영상으로 구현을 하여 투자자를 모집할 수도 없으며 모형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만일 이 지하철 시스템이 완전 구현되고 현장에서 상용이 된다면 약 56%의 수송효율을 보일 수 있으며 전세계 어느 지하철에서도 적용가능하므로 그 시장성도 수천조에 달합니다. 이를 연구 할 수 있는 연구비를 지원 받을 수 있을까해서 여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락을 주시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건설교통기술평가원 담당자입니다.

저의 평가원은 '상시제안'이라는 제도를 운영하여 연구자분들의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과제발굴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10년도 하반기 상시제안과제 접수는 '11년 1월 31일까지이며, '11년도 상반기 상시제안과제접수도 곧 예정되어 있습니다. )
위 제도를 통해 아이디어 제안해주시면 절차(제안서 접수, 평가 등)에 따라 연구과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평가원 홈페이지 >> 알림마당 >> 통합공지 >> '10년도 하반기 상시제안과제 시행공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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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처 : 031-389-6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