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진흥원,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지킴이 서약
게시일 : 2019-07-01 조회수 : 1281

 국토진흥원,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지킴이 서약
- 7월 1일(월), “반부패·청렴 선언식” 개최 -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진흥원)은 1일(월) 국토진흥원 9층 대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반부패‧청렴 선언식’은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지킴이”가 되겠다는 강력한 반부패‧청렴 실천의지를 대내외 표명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ㅇ ‘반부패‧청렴 선언식’은 전 직원의 “반부패·청렴 서약서”(이하 서약서) 작성, 노조지부장과 직원대표의 서약서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ㅇ 서약서는 △법과 원칙 준수 △업무수행과정에서 부당한 이익 추구 금지 △직위를 이용한 권한남용, 이권개입,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 5개 항목으로 청렴 향상과 부패 척결의 의지를 담고 있다.

□ 이날,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청렴 실천은 필수 요건”이라며, “오늘 우리의 다짐이 청렴한 국토진흥원․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첨부파일 : 190701_보도자료_국토진흥원,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지킴이 서약.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