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코로나19’ 관련 긴급 헌혈 동참
게시일 : 2020-02-28 조회수 : 1861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코로나19 관련 긴급 헌혈 동참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코로나19 관련 긴급 헌혈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ㅇ 이번 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한 헌혈 감소에 따라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ㅇ 보다 많은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하도록 국토교통진흥원 노동조합(노조위원장 경제운)도 캠페인 홍보를 적극 지원하였다.

□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의 헌혈버스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국토교통진흥원은 안양 소재 기업연대와 협력하여 임직원 외에도 캠페인 참여 희망자에 대한 헌혈 참여를 지원하였다.

 ㅇ 또한, 국토교통진흥원은 헌혈 캠페인 동안 참여자의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측정 등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였다.

□ 국토교통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헌혈 감소 문제는 현재 국가적인 비상 상황이며, 공공기관으로서 헌혈에 적극 동참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코로나19로 발생하는 직간접적 사회문제를 지혜롭게 극복하는데 노사가 함께해서 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200228(석간)_보도자료_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코로나19 관련 긴급 헌혈 동참.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