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3CCTI-C061513-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강선 체결 조립방식을 이용한 세그먼트 터널 라이닝 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1-12-23 ~ 2014-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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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마상준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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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696,000,000 원
기업 : 260,000,000 원
계 : 956,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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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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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963,000,000 원
기업 : 404,000,000 원
계 : 1,367,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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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0852-01 |
ISBN |
9791195437740 13530 |
-기존 볼트 체결방식 대비 세그먼트 체결부에서의 누수량 50% 이상 저감-기존 볼트 체결방식 대비 세그먼트 체결부 재료비 50% 이상 절감-기존 볼트 체결방식 대비 세그먼트 체결력 10% 이상 증대 -강선 체결 세그먼트 터널 세부 설계 지침 제시 및 표준단면 설계-강선 체결 세그먼트 터널 시공 매뉴얼 및 품질 규정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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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세그먼트 라이닝 |
강선 |
누수 저감 |
체결력 |
경제성 |
영문 |
Segment Lining |
Cable |
Reducing Leakage |
Clamping force |
Economic Effects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_강선체결쉴드터널_건설연.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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