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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에 대한 과제고유번호, 연구사업명, 연구과제명, 연구책임자,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당해년도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총인원수, 내부인원수, 외부인원수), 총 연구비(정부연구비, 기업연구비, 계),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참여기업명, 참여연구기관명, 위탁연구, 내용, 색인어, 관련첨부파일 정보 제공
과제고유번호 19TLRP-C099510-05
연구사업명 교통물류연구
연구과제명 도로함몰 위험도 평가 및 분석기술 개발
총 연구기간 2015-07-14 ~ 2019-07-13
연구책임자 이현종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6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599,000,000 원
기업 : 199,600,000 원
계 : 798,6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29명 총연구비 정부 : 8,991,000,000 원
기업 : 3,026,100,000 원
계 : 12,017,100,000 원
연구기관명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979-11-964426-6-8
- 국토해양부에서 미래도로의 지향점을 ‘재해 예방형 도로’로 설정하고 이의 위치와 역할을 분석하였으며 필요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였음. 이러한 재해 예방형 도로를 구축하여 보편적 사회복지에 공헌하기 위하여 「도로재해 저감을 통한 안전 대한민국 건설」을 본 연구의 비전으로 설정하였으며, 본 연구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최종 목표를 「도로함몰 위험도 평가 및 분석기술 개발」로 수립하였음.
- 기술 개발을 위한 기본 철학을 「고도화」, 「기술자립」, 「실용화」로 설정하였음.「고도화」는 첨단 기술 도입 및 개선을 통해 현 기술 수준을 세계 선도 수준으로 올리는 것이며, 「기술자립」은 장비에서 분석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해외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자체 기술을 확보하는 것임. 그리고 「실용화」는 현재 사회적 이슈가 되는 도심지 도로함몰 사고저감을 위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임.
- 본 연구의 정량적 달성 목표는 탐지속도 20km/hr이상, 도로심도 1.5m이내, 동공크기 50cm 이상, 탐지 정확성 80% 이상, 분석시간 12시간 이내를 목표로 함.
색인어 한글 도로함몰 위험도 평가 복합 탐지 시스템 진단 프로그램 예방적 도로관리
영문 Road Sink Risk Evaluation Total Road Scanner Assessment Software Preventive Road Management
최종보고서 2. 부록-연구상세보고서_v2.pdf   다운로드 1. 도로함몰과제 최종보고서_평가의견 반영_v2.pdf   다운로드 3. 최종평가 수정보완대비표.hwp.pdf   다운로드 도로함몰과제_성과점검기준표_업로드.pdf   다운로드 도로함몰과제_주관연구기관의 자체평가의견서_업로드.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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