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등이 없는 도시를 구현을 위해
교차로 통행 체계
특허 출원 번호 10-2020-0166623
제가 개발한 도시내 교통에서 가장 중요한 교차로의 문제점을 기하하적 즉 구조학으로 풀었습니다.
이것은 동서의 지하차도와 남북의 지상도로에서 좌회전을 이용을 하는 차량이 타워를 타고 이동을 지원하는 방법입니다.
타워는 시간적 그리고 공간적 분리 2가지 방안으로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도시에 적용을 하고자 하는 모델이 아닙니다.
신도시 등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모든 도시내의 교차로에 적용을 통하여 도시내의 교통의 흐름을 개선을 할수 있을 것입니다.
비용의 문제가 있을 것이나 정체로 인한 손해를 감안한다면 그 적용이 가능하다라고 봅니다.
그리고 교차로에 많은 폴대를 없애는 방안이 되므로 도시내의 경관 그리고 타워의 활용성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미래의 UAM 의 vertiport 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버의 도로위에 건설하는 방안보다는 효율적이라 생각을 하며
타워와 육교의 연계 그리고 옥상을 사용을 하여 vertiport 를 할수 있어 교통연계 등의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이므로 콘크리트가 아니라 빔의 구조로 블럭 방식을 만들어 조립의 형태로 만들어 진다면 보다 빠른 적용이 가능 할 것이라 봅니다.
아래의 첨부 파일을 보아주세요.
도시내의 이동에서 신호등은 차량의 멈춤을 요구합니다.
신호등은 교차로 뿐만 아니라 횡단보도 등의 설치로 인하여 이동의 제한을 받습니다.
그러나 도시의 신호등을 없애는 효과는 결국 육교의 형태가 될것이며 그것이 교차로의 교통타워와 연계를 하므로 그 비용을 줄일수 있을 것입니다.
단지 교통 약자를 위한 EV 의 설치 등으로 인하여 그 비용은 증가가 되나.
신호등 시스템의 불필요 및 교통정보 감시 및 안내표지판 등 많은 것이 필요없으므로 그 비용은 감가 될 부분이라 생각을 합니다.
이것이 현행의 설계지침에 포함이 되지 않아서 많은 전문가들 또한 그 적용에 대한 입장을 말하지 않습니다.
귀원에서 이 좌회전 교통타워를 이용하는 교차로 통행체계의 검증 뿐만 아니라 실증을 할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전력의 문제를 갖는 해외의 많은 나라에 지원 사업을 할수 있을 것이며 새로운 교통의 문화를 만들어 낼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기존의 인프라와 연계를 생각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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