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AM공청회 시청후 K-UAM성공을 위한 12가지 안전대비 의견을 제시하고저 합니다.
하늘을 나는 운송수단인 UAM은 안전에 대한 5중이 아닌 최대치의 10중 대비책을 반드시 대비 합니다.
공청회를 보니까 항공회사와 기상청만 있네요
저는 국방부와 국방연구소와 방산업체들, 경찰과 해양경찰, 소방청, 조류협회, 병원, 한국관광공사, 여행사협회, 광고회사,
등등과의 협업도 필수하고 생각합니다.
협업가능한 최대한의 기관들과 K-oneteam이 되어서
최대한 많은 협업으로 어느 나라도 성공하지 못한 K-UAM을 성공시켜야 한국의 위상을 전세계에 자랑하고
한국으로 여행온 많은 외국여행객들이 성공적인 K-UAM을 체험하려 몰려 들것입니다.
전세계 국가들이 UAM의 기술과 운영시스템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다 따라 할 것입니다. (특히 중국)
그러나 철저히 준비되지 않은 안전대책과 관리 운영으로
대부분 사업을 조기에 다 접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성공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어렵지만
한국은 할 수 있습니다. 한국만이 할 수 있습니다.한국은 해야 합니다.
K-UAM은 모든 국가들이 따라 할 것입니다. 하지만 K-oneteam, K- safety는 도저히 따라하고 싶어도 따라할 수 없는
국가적 시스템 이기에 불가능하다 느껴서 모든 국가들이 다 접을 것입니다.
K-UAM은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없는 K-oneteam, K- safety 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아무나 따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12중 안전대비책 및 K-UAM사업화 성공을 위한 방안을 제시합니다. 사실은 20중 안전대비책이 필요하고 준비되어야 합니다.
1, 비상상황에 대한 2중 3중까지 안전장치를 만들어 놔야 합니다.
1) 1개의 프로펠러고장시 대비 -비상운영기술마련(강력한 비와 우박시 UAM에 수동,자동선택형 비상우산장치, 기체보호장치 마련)
2) 외부적 충격에 대한 안전대책 마련( UAM 기체를 2중보호기체로 제작해야 ㅡ 강한 바람(태풍, 공기난류), 번개, 천둥, 우박, 비,
“조종석 창문에 금이 쩍” 중국 항공서 우박·벼락 맞은 아시아나 항공기 상태 | 위키트리 (wikitree.co.kr)
[정치]軍, 번개·우박·항공기·레이더 피하는 무인기 자율항법 기술 개발 | YTN
3) 운용시간은 몇시부터 몇시까지 운영할 것인가? 비행기와 똑 같이 저녁, 새벽까지 거의 24시간 할 것인가?
심야도시야경을 보며 UAM을 타고 이용하는 운영전략은 필수일 것 입니다.
각종 이벤트(연인데이트, 가족여행, 긱종 기념일이벤트( UAM 을 타고 운행경로를 따라 도시 특정 빌딩 지날때
대형옥외광고판에 준비된 자동이벤트영상투사후 내부승객들이 옥외광고판을 보며 기념일화면을
유리창을 통해서 볼때 감동 이벤트는 효과가 매우 탁월할 것임- UAM에 특정건물옥외광고판 임시조정가능 기능추가)
도쿄 밤 도깨비 여행, 피치항공 심야 비행기 타고 찾은 새벽의 일본, 하네다 공항 심야 버스 (likejp.com)
항공기의 번개 타격 시뮬레이션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4) 테러범과 인질극에 대한 대책, 항공기의 테러대비책-
UAM조종사에게 테이저건,가스총 지급방안, UAM기체 비상착륙대비책마련
( 한강물에 비상착륙시 UAM기체 해상부양을 위한 비상에어튜브필수설치
항공기 테러, 비상착륙 대비 훈련 : 네이버 뉴스 (naver.com)
5) 긴급탈출시 대비 승객에게 비상탈출교육필수, 승객과 조종사 비상낙하산필수착용,
'폭탄 장난전화'에 베이징공항 착륙 비행기서 30명 비상탈출 : ZUM 뉴스
6) K-UAM 기체에 충돌위험이 있는 사건, 사고에 대비책을 세워야 합니다.
새가 부딪히자 100명 탄 항공기 불탔다…승객들 비상탈출 - 디지털타임스 (dt.co.kr)
♡이륙 직전 새와 충돌한 미국 항공기…화염에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이륙 직전 새와 충돌한 미 항공기 화염에, 승객들 비상탈출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21/10/943650/
K-UAM 기체에 강력한 음파퇴치기와 특수 조명등를 설치하여 운행시 작동시키며 운행하여 조류충돌을 최대한 예방하여야 합니다.
K-UAM 기체의 프로펠러에 보호캡을 씌워 조류충돌예방 방안과
조류충돌시를 예측한 비슷한 환경에서 모의충격실험으로 부러지거나 파손되지 않도록 날개와 프로펠러, 조종사유리등에
알맞는 강도를 가지도록 K-UAM 기체를 제작해야 합니다.
7, 비상착륙부유장치(부유장치 크기개선과 장치개선, 작동방법 수동, 자동 두가지 모두 가능토록 개선후 설치해야)
(어떻게 떨어져도 100프로 작동토록할 것(UAM조종사의 수동비상버튼으로 작동방법 추가해야)
-UAM탑승객은 항공기기내 안전체험 필수실시와 인증제도와 인센티브제도 마련
- UAM탑승객은 탑승전 사전안전교육 필수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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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승객에 대한 비상의료대책(휴대용산소호흡기, 심박충격기, 공황장애상비약등 비상의료장비와 상비약품 UAM 실내 구비필수,
UAM운행시 전문비상대응 및 긴급의료대응 승무원 1명 필수탑승 제도 마련)
응급실과 연락체계마련, 환자운송연계시스템마련
UAM운행시 기내도어 자동잠금기능과 수동오픈버튼 조종사 좌석에 탑재
UAM승객과 조종사좌석의 차단과 분리, 비상음성대화장치마련
승객 안전벨트 자동잠김기능, 도어과 유리창파손 방지대책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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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이륙 직전 승객 공황장애 호소…출발 지연 : ZUM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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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택시처럼 음주승객의 기사 폭행시 안전대책( 112 자동신고시스템구비(UAM 비행장에내에 UAM경찰대 창설후 설치 상시 경찰대기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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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UAM내부문제 또는 승객의 과실로 인한 화재발생시 대비책 마련( UAM착륙지와 소방소와의 비상연락체계마련
UAM내부에 긴급소화기비치 및 UAM실내외 자동화재진압시스템마련)
KT 광화문사옥 앞 택시 화재 발생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11 ) UAM조종사문제, 기체결함시 무인비상착륙시스템(관제소 원격비상착륙시스템 마련)
12) 신운송수단인 위그선과의 차별화 및 연계사업으로 인한 강력한 시너지 효과(K-UAM의 최고의 안전시스템과 노하우 연계
K위그선운영에 100프로 이식필수, K위그선과 국내,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여행, 관광 코스와 상품 연계개발)
동반 사업성 대폭 증가시켜야 합니다.
하늘을 나는 배 위그선, 해외수출 가시화 www.knn.co.kr/246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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