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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번호 | RS-2023-0026909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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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사업명 |
베트남 철도에 최적화된 고분산형 합성수지침목 및 리사이클 기술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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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간 | 2023-06-30 ~ 2027-12-31 | 연구책임자 | 공현숙 |
사업예산 | 대상국 | 베트남 | |
기술분류 | 철도 | 영상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8iFG7NepKM4 |
연구보고서 |
04_타당성 조사보고서_베트남 철도에 최적화된 고분산형 합성수지침목 및 리사이클 기술개발.pdf ![]() |
기술개발홍보자료 |
04_국문브로셔_베트남 철도에 최적화된 고분산형 합성수지침목 및 리사이클 기술개발.pdf ![]() |
연구내용 |
베트남 철도 교량 및 분기기에 최적화된 고강도 합성수지침목 및 리사이클 기술개발 ○ 합성수지침목은 기존의 목침목 대체가 가능한 침목으로 수만 가닥의 장섬유가 폴리우레탄에 고르게 분산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역학적 성능, 내구성, 절연성 등을 가지는 동시에 핸들링,절단,가공 등의 시공이 간편한 국내 개발 기술로써, 국내 기술로 개발된 합성수지침목의 제조기술을 고도화하여 베트남 철도에 최적화 시키고 현지 시험부설 및 성능검증을 통해 국내 철도기술의 해외진출 기반 구축 및 사업화를 이루고자 함. - 교량 및 분기용 합성수지침목 제조 및 유지관리 고도화 기술개발 - 교량 및 분기용 합성수지침목 베트남 현지 최적화 기술개발 - 교량 및 분기용 합성수지침목 현지 시험부설 및 성능검증 - 폐 합성수지침목 리사이클 기술개발 - 현지사업화 방안 도출 |
번호 | 연구자(기관명) | 구분 | 전화번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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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 동양이화 | 주관연구기관 | 031-695-9600 | |
2 | 한국철도공사 | 공동연구기관 | 042-472-5000 | |
3 | 국립한국교통대학교 | 공동연구기관 | 031-460-0500 | |
4 | VNR (베트남철도공사) | 해외협력기관 | 84.024.394259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