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2CTAP-C163620-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받침의 노후화 및 역학적 특성을 고려한 교량 지진위험도 평가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윤혜진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1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
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최종 목표] 받침의 이상 거동을 고려한 지진위험도 평가를 통해 교량 구조물의 고도화된 지진 안전기술 확보[세부 목표] - (주관) 받침의 이상 거동 시나리오를 고려한 교량 지진위험도 평가법 1차년도: 교량 받침의 이상 거동 시나리오 정립 2차년도: 받침의 노후화 및 역학적 특성을 고려한 교량 지진위험도 평가 - (공동) 받침의 결함 및 노후도를 고려한 교량의 내진성능평가 1차년도: 교량 받침의 결함 및 노후도를 고려한 설계변수 캘리브레이션 기법 개발 2차년도: 설계기준 초과지진에 대한 결함 및 노후 받침 교량의 지진여유도 평가
|
색인어 |
한글 |
교량받침 |
위험도평가 |
지진여유도 |
교량설계 |
교량 유지관리 |
영문 |
Bridge Bearings |
Risk Assessment |
Seismic Margin |
Bridge Design |
Bridge Maintenance |
관련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