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국토진흥원, ‘차세대 보안검색 기술개발 사업’ 공청회 개최
게시일 : 2019-07-15 조회수 : 1522

 국토진흥원, ‘차세대 보안검색 기술개발 사업’ 공청회 개최

- 세계 최초 터널형 차세대 보안검색 시스템 개발을 통한 국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삶 실현 -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이하 국토진흥원)이 주최하는 ‘차세대 보안검색 기술개발 사업 공청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지하2층 중회의실B)에서 개최된다.

 ㅇ 이번 공청회는 국토진흥원에서 기획하는 ‘차세대 보안검색 기술개발 사업’의 추진방향을 민간·공공·학계의 항공보안 전문가들과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동 사업은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라 보안검색으로 인한 여행객 불편과 병목현상을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터널형 차세대 보안검색 시스템을 개발하고 공항 내 시범 운영하는 사업이다.

     * ’18년 6,800만 → ’35년 11,200만(제5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국토교통부, 2015))

    - 이에 따라, 여행객이 핸드폰 등 소지품을 분리하지 않고도 터널 형태의 검색대를 걸어가면서 보안검색 절차를 완료하고 AI기술을 활용하여 보안검색과정의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기술개발을 추진한다.

 

□ 공청회는 5개 주제*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자문위원 의견청취로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통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 ① 차세대 보안검색기술개발 사업개요 ② 대인 위해물품 검색 기술 ③ 휴대 위해물품 검색 기술 ④ 의심행위 검색 기술 ⑤ 시스템 통합기반 자동검색 기술

□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차세대 보안검색 기술개발 사업은 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국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권 보장을 위한 필수R&D사업으로, 국민을 포함한 산·학·연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사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190715_보도자료_차세대 보안검색 기술개발 사업 공청회 개최.pdf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변경금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관보도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제3유형)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기획조정실
  • 담당자이다혜
  • 연락처 031-389-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