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12-연구기획-AF-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저비용 저심도 도시철도시스템 기술 개발 기획 |
총 연구기간 |
2012-04-13 ~ 2012-09-12
|
연구책임자 |
조봉관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
총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
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기존 경전철 대비 건설비와 운영유지비, 에너지 소비량 및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승객의 접근성과 쾌적/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저비용, 고효율의 신개념 도시철도시스템 개발 전략 수립 및 추진 연구과제를 기획함.
|
색인어 |
한글 |
저심도 철도 |
급구배 |
급곡선 |
독립차륜대차 |
승객친화형 역사 |
영문 |
Subsurface Tube System |
Steep gradient |
Sharp curve |
Independently Rotating Wheel of Bogie |
Fresh Moving Station |
최종보고서 |
저비용저심도도시철도시스템기술개발 기획_20120912.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