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12-연구기획-AG-01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연구과제명 |
고속철도망 건설 및 운영비용 절감을 위한 고속차량능동제어기술 개발 기획 |
총 연구기간 |
2012-04-13 ~ 2012-09-12
|
연구책임자 |
곽문규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
총연구비 |
정부 : 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50,000,000 원
|
연구기관명 |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고속차량 능동제어기술의 적용성 검토 연구 - 고속열차 직결운행 노선 운영 시나리오 검토 - 고속열차 운행기반 직결연계 교통수요 예측연구○ 고속열차 주행 및 승차감 향상 능동서스펜션 최적화 기술 - 고속 주행안정성 향상 능동 서스펜션 기술 - 고속 곡선부 추종성 향상 능동 서스펜션 기술 - 고속 집전성능향상 능동 서스펜션 기술 - 능동제어시스템 컨트롤러, 센싱, 통신네트워크 기술○ 고속열차와 인프라 시스템간 상호 능동제어기술 적용 I/F 검토 - 궤도 구조물과의 능동제어기술 적용 효과 - 전차선로 구조물과의 능동제어기술 적용 효과
|
색인어 |
한글 |
고속철도차량
|
능동제어
|
승차감
|
진동성능
|
주행안정성
|
영문 |
High speed train
|
Active control
|
Ride comfort
|
Viblation performance
|
Running stability
|
최종보고서 |
고속철도망건설및운영비용절감을위한고속차량능동제어기술개발기획_20120912.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