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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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연구과제명 |
포스트텐션 콘크리트 포장 공법의 실용화 기술개발 및 현장검증에 관한 연구 |
총 연구기간 |
2009-11-25 ~ 2011-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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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배종오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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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100,000,000 원
기업 : 66,668,667 원
계 : 166,668,667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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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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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200,000,000 원
기업 : 133,335,334 원
계 : 333,335,334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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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주)삼우아이엠씨 |
등록 발간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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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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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기술개발에 대한 최종목표는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는 본 공법이 도로건설현장에서 손쉽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시공성이 우수한 PTCP 공법으로 완성되어야 한다. 둘째, 타공법 및 외국의 기술에 비하여 경제성이 확보될 수 있는 기술로 완성되어야 공법의 경쟁력 및 국가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본 공법이 파손과 유지보수 없이 장기 공용되기 위해서 장수명 고내구성의 공법으로 완성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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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포스트텐션 |
콘크리트포장 |
조인트 |
갭슬래브 |
텐던 |
영문 |
Post-tensioned |
Concrete Pavement |
Joint |
Gap Slab |
Tendon |
최종보고서 |
포스트텐션콘크리트포장공법의실용화 술개발및현장검증에관한연구_2011081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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