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0CTAP-C151882-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200m/s급 고속충돌 저항형 카고메 트러스 내충격 구조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9-04-15 ~ 2020-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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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재승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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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06,000,000 원
기업 : 70,000,000 원
계 : 276,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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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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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30,000,000 원
계 : 50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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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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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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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 자연 재난재해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장기적인 비전과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건설기술로써, 카고메 트러스 구조의 다형성에 기반한 200m/s급 고속충돌 저항형(기존 RC 대비 관입깊이, 손상면적 20% 저감) 내충격 구조의 원천 건설기술 개발 및 ? 내충격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관련 핵심요소기술개발을 위하여, 국방, 산업, 특수주거시설 등 적용분야와 적용환경에 따라 요구되는 성능을 설정하고, 실험실성능평가단계(TRL4)의 실험적 검증을 통해 시작품-실용화 단계(TRL5이상)를 위한 전방가치사슬(Forward value chain)로서 카고메 트러스 내충격 구조의 해석, 설계기술을 중점적으로 확보해 나가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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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카고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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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 |
kago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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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고서 |
[서식1] 연구개발 최종보고서_final.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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