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9CTAP-C143545-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극한홍수 대응 다기능보 안정성 강화를 위한 초고속 흐름(5 m/s 이상)에서의 바닥전단응력 첨단계측 및 제트세굴 방지 원천 기술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8-04-17 ~ 2019-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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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재현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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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2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22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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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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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7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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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인제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최종 목표는 극한홍수 대비 다기능보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제트세굴 방지 원천 기술개발에 있으며, 이를 위해 초고속 실험수로 및 첨단계측기기를 개발하여 수리구조 흐름을 분석하고, 제트세굴 수리특성을 고려한 하상보호구조물을 개발하고자 한다. 세부목표o 오리피스 타입 초고속 실험수로 및 첨단계측기기 개발o 초고속수로에서의 이동상실험을 통한 보 하류 제트세굴 현상 규명o 제트세굴의 연직방향 부압 제어 및 대규모 침식 방지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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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다기능보 |
제트세굴 |
초고속입자영상 |
고속 유사수로 |
유사 재부상 |
영문 |
Multi-Functional Weir |
Jet Scouring |
UTLRA-PIV |
high speed sediment channel |
sediment resuspension |
최종보고서 |
최종보고서_인제대학교.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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