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8CTAP-C117247-03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GFRP와 섬유보강 콘크리트 기술을 활용한 신호교란 없는 고성능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6-06-28 ~ 2019-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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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창학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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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304,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04,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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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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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7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75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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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경남과학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979-11-87377-30-6 |
본 연구는 기존의 프리캐스트 철도 궤도에 신호교란 방지 및 고강도, 경량의 완전한 절연보강재인 GFRP 보강근의 재료/설계/해석 기술과 외부환경 노출에 따른 열화와 차량의 진동 및 제어에 따른 다양한 하중과 온도하중에 대한 저항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섬유보강 콘크리트 재료/설계/해석 기술을 융합하여 GFRP보강근 및 섬유보강콘크리트의 기술을 융합하여 신호교란이 없는 고성능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를 개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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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 |
섬유보강폴리머 |
섬유보강콘크리트 |
융합기술 |
신호교란 |
영문 |
Precast slab track |
Fiber reinforced polymer(FRP) |
Fiber reinforced concrete(FRC) |
Convergence technology |
Signal jamming |
최종보고서 |
GFRP와 섬유보강 콘크리트 기술을 활용한 신호교란 없는 고성능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 개발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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