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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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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8CTAP-C117247-03
연구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연구과제명 GFRP와 섬유보강 콘크리트 기술을 활용한 신호교란 없는 고성능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 개발
총 연구기간 2016-06-28 ~ 2019-04-27
연구책임자 김창학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9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304,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304,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19명 총연구비 정부 : 75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750,000,000 원
연구기관명 경남과학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 발간번호 -
ISBN 979-11-87377-30-6
본 연구는 기존의 프리캐스트 철도 궤도에 신호교란 방지 및 고강도, 경량의 완전한 절연보강재인 GFRP 보강근의 재료/설계/해석 기술과 외부환경 노출에 따른 열화와 차량의 진동 및 제어에 따른 다양한 하중과 온도하중에 대한 저항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섬유보강 콘크리트 재료/설계/해석 기술을 융합하여 GFRP보강근 및 섬유보강콘크리트의 기술을 융합하여 신호교란이 없는 고성능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를 개발하고자 한다.
색인어 한글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 섬유보강폴리머 섬유보강콘크리트 융합기술 신호교란
영문 Precast slab track Fiber reinforced polymer(FRP) Fiber reinforced concrete(FRC) Convergence technology Signal jamming
최종보고서 GFRP와 섬유보강 콘크리트 기술을 활용한 신호교란 없는 고성능 프리캐스트 슬래브 궤도 개발1.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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