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4TLRP-C090731-01 |
연구사업명 |
교통물류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자동차부문 연료소비율 시험시스템 개발 |
총 연구기간 |
2014-12-29 ~ 2016-06-28
|
연구책임자 |
이현우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4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78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780,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4명
|
총연구비 |
정부 : 78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780,000,000 원
|
연구기관명 |
교통안전공단 |
등록 발간번호 |
11-1613000-001799-01 |
ISBN |
978-89-965733-4-0 |
○ 연구 동향 분석 및 상관성 판정방법 도출 - 자동차 연비 및 배출가스 관련 연구 동향 분석 - 국내외 주행저항 상관성 시험방법 동향 및 판정방법 도출 - 국내외 연비 상관성 시험방법 동향 및 판정방법 도출○ 자동차 길들이기 표준 모드(안) 개발 - 길들이기 관련 주요 인자 파악 및 주요 인자별 효과 분석 - 자동차 길들이기 운전계획(안) 도출○ 자동차 주행저항 표준 측정방법(안) 개발 - 주행저항 표준 측정절차 개발 - 주행저항 시험조건별 영향 분석 - 주행저항 허용오차 산정기준 개발 - 주행저항 측정결과 통합 프로그램 개발○ 국내 연비 시험기관간 상관성 관리방안 연구 - 연비 시험기관간 협의체 구성 - 국내 연비 시험기관간 상관성 검증용 차량 관리방안 마련 - 연비 시험조건별 영향 분석 - 상관성 시험방법 및 판정 기준(안) 도출○ 연비 제도 개선 연구 - 연비 제도 개선안 도출
|
색인어 |
한글 |
연비 |
길들이기 |
주행저항 |
상관성시험 |
공동고시 |
영문 |
Fuel Efficiency |
Break-in |
Road Load |
Correlation Test |
Common Announcement |
최종보고서 |
2017-0418_종합_최종보고서_작성(인쇄본_최종).pdf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