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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R&D 연구개발보고서 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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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14TLRP-C090731-01
연구사업명 교통물류연구사업
연구과제명 자동차부문 연료소비율 시험시스템 개발
총 연구기간 2014-12-29 ~ 2016-06-28
연구책임자 이현우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4명 당해년도
연구비
정부 : 78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780,000,000 원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4명 총연구비 정부 : 78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780,000,000 원
연구기관명 교통안전공단
등록 발간번호 11-1613000-001799-01
ISBN 978-89-965733-4-0
○ 연구 동향 분석 및 상관성 판정방법 도출
- 자동차 연비 및 배출가스 관련 연구 동향 분석
- 국내외 주행저항 상관성 시험방법 동향 및 판정방법 도출
- 국내외 연비 상관성 시험방법 동향 및 판정방법 도출
○ 자동차 길들이기 표준 모드(안) 개발
- 길들이기 관련 주요 인자 파악 및 주요 인자별 효과 분석
- 자동차 길들이기 운전계획(안) 도출
○ 자동차 주행저항 표준 측정방법(안) 개발
- 주행저항 표준 측정절차 개발
- 주행저항 시험조건별 영향 분석
- 주행저항 허용오차 산정기준 개발
- 주행저항 측정결과 통합 프로그램 개발
○ 국내 연비 시험기관간 상관성 관리방안 연구
- 연비 시험기관간 협의체 구성
- 국내 연비 시험기관간 상관성 검증용 차량 관리방안 마련
- 연비 시험조건별 영향 분석
- 상관성 시험방법 및 판정 기준(안) 도출
○ 연비 제도 개선 연구
- 연비 제도 개선안 도출
색인어 한글 연비 길들이기 주행저항 상관성시험 공동고시
영문 Fuel Efficiency Break-in Road Load Correlation Test Common Announcement
최종보고서 2017-0418_종합_최종보고서_작성(인쇄본_최종).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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