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1PRTD-C061229-01 |
연구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급구배, 급곡선 주행을 위한 철도차량 핵심기술개발 기획연구 |
총 연구기간 |
2011-12-15 ~ 2012-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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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병송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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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6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6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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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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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60,000,000 원
기업 : 0 원
계 : 60,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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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도로 지하구간을 활용한 철도노선의 급구배, 급곡선에서 주행 가능한 철도차량 핵심기술개발 기획 - 급구배(100‰), 급곡선(15mR) 주행이 가능한 철도차량 핵심 요소기술개발 기획 - 기존 취약선로(급구배, 급곡선)에서 원활한 주행이 가능한 차량 핵심요소기술 개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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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급구배 |
급곡선 |
독립차륜대차 |
선형유도전동기 |
점착 |
영문 |
Steep gradient |
Sharp curve |
Independently Rotating Wheel of Bogie |
Linear induction motor |
Adhesion |
최종보고서 |
급구배,급곡선주행을위한철도차량핵심기술개발기획연구_2012061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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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31 산악철도 실용화 기술개발 기획.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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