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개요 |
연결부 구간의 상습적인 교통상충에 따라 급감하는 도로용량 저하를 해결하고, 연속류 도로체계의 기능회복을 위한 동적 운영제어시스템 즉, 차로제어 및 차로유도, 가변속도 제어, 상충구간(진출입부, 엇갈림구간, 합류구간) 제어 등 통합 운영제어시스템 개발을 위한 연구 과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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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목표 |
교통류 상충구간인 IC와 JC 구간에서 상습적으로 발생하는 교통정체와 혼잡 상황에 실시간 대응하고 전체도로 시스템 운영효율을 높이기 위한 동적운영제어시스템 즉, 동적운영제어장치 및 운영제어 전략을 개발 구현하고, 현장시험 및 평가를 통해 실용화를 위한 시작품을 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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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내용 및 범위 |
국내의 고속도로 연결로에서 도로의 효율성 및 안전성 분석을 통하여 운영상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동적운영제어시스템의 요구사항과 기능을 정의함.운영제어 전략 및 시스템 아키텍쳐를 구축하고, 이를 구체화 하기위한 운영 및 제어 알고리즘, 운영제어시스템 세부요소기술 개발, 동적운영제어 S/W, H/W 개발, 각 운영시스템의 체계종합 및 현장시험 평가를 실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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