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내용 및 범위 |
* 연구 개발 내용 : Dual 및 Side 에어백 구속 장치 설계 기술 개발 / 충격 센서(가속도 센서) 국산화 및 Smart Sensor 개발 / 첨단 ESPS 국산화 및 양산 기술 개발 / 미래형 Inflator 국산화 및 양산 기술 개발 / 모듈 국산화 및 양산 프로세스 개발*연구 개발 세부 내용 ① 에어백 구속 장치 설계 기술 분야 : Dual Airbag 시스템 최적 설계 기술 개발 / Side Airbag 시스템 설계 기술 개발을 위한 해석 / 개발된 센서 및 Inflator 실차 적용 / 에어백 전개 조건에 따른 Sled, 실차 충돌 시험 및 보완 / 전자파 장애, 저?고온 환경시험 수행 및 보완 / 실차 주행 시험 및 보완 ② 센서 분야 : 반도체 가속도 센서 시제품의 내구성, 신뢰성 평가 / ESPS 시제품 내구성/환경/신뢰성 평가 및 보완 / ESPS 3차 Working Sample 제작 및 양산성 검토 ③ Pyro-Inflator 분야 : Inflator 성능 보완 : 가스 분석을 통한 유해성 가스 제거 / 신뢰성 시험 / 시험 평가 규격 결정, 진동 낙하 시험, 온?습도 열충격 시험 / 원가 분석 및 경쟁력 평가 ④ Hybrid-Inflator 분야 : 제품 설계 및 Simulation / 공정 설계 및 기준 작성 / 시제품 개발 및 시험 평가 ⑤ 모듈 설계 기술 개발 및 시험 평가 기술 분야 : Bag, Coating 특성 분석 및 D/B 화 / Tether 와 Bag Volume의 상관 해석 / Saw Thread 응력 해석 / Folding Mechanism 연구 / Cover Plastic Mold의 구조 해석, 응력 해석을 통한 최적 설계 확보 / 충격, 내구, 마모 시험 평가 기술 개발上記한 연구내용을 3단계로 수행하며 각 단계별 연구내용 및 범위는 다음과 같다.ㅇ 1단계: 차세대 첨단 인공지능 에어백 독자 알고리즘 개발, 에어백 시스템 설계기술 개발 등 분야별 기술력을 확보한다. - 에어백 전개/비전개조건 및 Crash Severity분석과 Firing Decision Logic구성, 모듈성능조건 결정 및 단품성능평가(Low Risk Deployment, Suppression 방법 등) - 승객상해 연구/해석결과의 데이터베이스 구성 및 Test Matrix 최적화를 통한 시험차량 대수 축소, ECU 시제품 구성/설계 및 신뢰성 평가, 에어백 시스템 구성을 위한 센서 선정 등을 수행한다.ㅇ 2단계: 차세대 첨단 인공지능 에어백 알고리즘, 에어백 시스템 설계 등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충돌 안전 시스템을 개발한다. - 충돌 판별 알고리즘, 성능 확인 Test Matrix 구성, 차세대 첨단 인공지능 에어백 시스템 자체 개발을 통한 양산성 검토를 수행한다. - 실차 시험 대체 가능한 해석 신뢰도 확보, ECU 양산 적용을 위한 신뢰성 평가, 센서/ECU 전문 업체를 육성하여 차세대 첨단 에어백을 개발한다.ㅇ 3단계: 양산 준비 - 개발된 차세대 첨단 인공지능 에어백 독자 알고리즘 및 시스템을 양산차량에 적용하여 알고리즘 및 시스템 설계능력의 국산화를 실현한다. - 플랫폼별/전방센서 개수별로 충돌 판별 알고리즘을 구성하고 Calibration 과정을 통하여 최적의 알고리즘 파라미터를 설정한다. - 플랫폼별/차종별 Test Matrix 구성 및 실차충돌시험을 수행한다. - 시스템 자체 개발을 통한 양산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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