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19TLRP-C152478-01 |
연구사업명 |
교통물류연구 |
연구과제명 |
전기동력 방식의 대용량 BRT 자율주행 기반기술 개발 |
연구책임자 |
윤혁진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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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478,000,000 원
기업 : 159,336,000 원
계 : 637,336,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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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2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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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연구비 |
정부 : 5,950,000,000 원
기업 : 1,742,675,000 원
계 : 7,692,67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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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삼화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 미세먼지와 배기가스로 인한 대기오염, 교통혼잡 등 도심교통의 문제해결을 위한 전기동력 방식의 대용량 BRT 자율주행 기반기술 개발 - 대용량 BRT의 자율주행 제어 액추에이터 및 제어 시스템 개발 및 HILS 시뮬레이터 검증(TRL 5) - 자율주행 대용량 BRT의 승객 안전성 확보를 위한 교차로 및 정류장 지원기술 개발 및 공공도로 시험검증 (TRL 5) - 대용량 BRT 실차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수준의 자율주행 기반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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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인어 |
한글 |
대용량 BRT |
자율주행 |
제어 |
HILS |
정류장 |
영문 |
aticulated bus |
self-driving |
control |
Hardware-in-the-loop Simulator |
bus stop |
관련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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