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고유번호 |
21CTAP-C157871-02 |
연구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연구과제명 |
도로분해능 해상도의 태양복사-노면온도-수막두께 정보를 연계한 도로결빙 시공간 예보시스템 개발 |
연구책임자 |
이채연 |
당해년도 참여 연구원수 |
5명
|
당해년도 연구비 |
정부 : 210,000,000 원
기업 : 72,000,000 원
계 : 282,000,000 원
|
총 연구기간 참여 연구원수 |
10명
|
총연구비 |
정부 : 370,000,000 원
기업 : 112,000,000 원
계 : 482,000,000 원
|
연구기관명 및 소속부서 |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 |
참여기업명 |
- |
참여연구기관명 |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예일회계법인 |
등록 발간번호 |
- |
ISBN |
- |
ㅇ 도로분해능 해상도의 태양복사-노면온도-수막두께정보를 연계한 도로결빙 시공간 예보시스템 개발 1) 태양복사-노면수막-도로기하구조를 연계한 도로분해능 해상도 노면온도예측모델 ㅇ 도로분해능 해상도의 노면온도예측 모델링을 위한 최신 GIS DB 구축 ㅇ 결빙위험 대상지역의 수치모델 입력자료 실시간 수집모듈 개발 ㅇ 도로분해능 태양복사모델(SOLWEIG) 복사플럭스 산출체계 구축 ㅇ 열수지기반 노면온도예측모델의 노면온도 산출체계 구축 ㅇ 도로 수막정보예측모델 구축과 수막두께정보 산출 2) 잠재적 도로결빙조건을 고려한 도로결빙 시공간 예보 시스템 ㅇ 도로 노면결빙 기상 지형 기하구조 조건별 영향인자 분석 ㅇ 도로결빙판단 알고리즘 개발 ㅇ 도로결빙 시공간예측 자동화 시스템 구축
|
색인어 |
한글 |
도로결빙 |
노면온도 |
노면상태 |
수막두께 |
결빙예보 |
영문 |
road-freezing |
Road Surface Temperature |
Road Surface Characteristics |
water depth |
road-freezing time forecasting |
관련첨부파일 |
최종보고서_배포용_한국외대_이채연.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