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번호 |
58 |
지정년도 |
2023 |
고시번호 |
2023-245 |
고시일자 |
2023-05-15 |
신기술명 |
비탄성 충돌체와 동흡진 방식이 적용된 레일 진동소음 저감 시스템 및 시공기술 |
키워드 |
충돌역학, 레일 웹 댐퍼, 궤도 작용력, 철도소음진동 저감 |
과학기술표준분류 |
환경 > 소음 진동 관리 > 소음 진동 방지 저감기술 |
기술분류 |
교통시설 > 철도 > 궤도,운영및관리 > 철도운영 및 관리 > 기타 |
범위 |
비탄성 충돌체와 동흡진 방식의 복합댐핑을 레일 복부에 클립으로 체결하여 운행속도 200km/h 이하 레일의 진동 및 방사소음을 저감하고 궤도 동적 감쇠율을 향상하는 레일 웹 댐퍼 시스템 및 시공기술
|
내용 |
이 신기술은 비탄성 충돌체와 동흡진 방식의 복합댐핑을 적용하여 철도차량이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레일 진동 및 소음을 저감시키는 기술로, 소음 진동을 3.0dB 이상 감소시키고 궤도 동적 감쇠율을 3.0dB/m 이상 향상시키는 레일 웹 댐퍼 시스템과 시공기술임 |
보호기간 |
2023-05-15 ~ 2031-05-14 |